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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들병원/회원가입
진행상태
  1. 약관 및 개인정보수집동의
  2. 개인정보입력
  3. 완료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서비스약관 및 개인정보수집동의'를 반드시 읽고 동의해 주셔야 합니다.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우리들병원이 운영하는 우리들병원 웹사이트, (주)우리들홀딩스가 운영하는 우리들홀딩스 서비스 웹사이트
(이하 합하여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사이버 예약 등의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합하여
"서비스"라 합니다.)를 하나의 ID 및 비밀번호로 각 사이트에 가입하여 이용함에 있어 우리들병원, (주)우리들홀딩스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회원) :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우리들병원 네트워크가 제공 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2)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우리들병원 네트워크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3) 연결사이트 :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및 동화상 등이 포함 됨)등으로 연결된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4)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연락처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5) 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 :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회원탈퇴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8) 우리들병원 네트워크 :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란 "우리들병원(서울강남, 서울강서, 서울강북, 부산, 동래, 대구, 포항,
광주, 광주북구, 전주), (주)우리들홀딩스"가 이용자에게 제1조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1) 이 약관은 우리들병원 네트워크가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최소 7일 전부터 이메일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3)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사정상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보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4) 우리들병원 네트워크의 약관에 대해 이의신청이 없는 경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우리들병원 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일반 안내 서비스
(2) 우리들병원 네트워크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진료 예약 서비스
(3) 우리들병원 네트워크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서 제공되는 전문의상담 서비스
(4) 우리들병원 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5) 기타 우리들병원 네트워크가 정하는 서비스
2)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최소 7일 부터 공지합니다.
3)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우리들병원 네트워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 및 고장, 일시적 통신장애, 서비스 개발, 시스템 정기점검, 긴급조치 등
불가피한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일정기간 동안 제 한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2)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우리들병원 네트워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가입)

1) 회원가입 시에 입력하신 회원정보는 재가입 방지 및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우리들병원 네트워크 간 공유 및 통합
관리됩니다.
2) 이용자는 병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3)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2)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3)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우리들병원 네트워크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5) 입력한 비밀번호가 6자 이상, 영문 + 숫자 혼용이 아닌 경우(특수 문자 가능)
4)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우리들병원 네트워크가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우리들병원 네트워크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등)

1) 회원은 우리들병원 네트워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은 인터넷으로 하여야 하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탈퇴하게 됩니다.
탈퇴 후 아이디를 제외한 모든 정보는 삭제되며 진료회원의 경우 본원의 환자 관련 정보는 삭제되지 않고 저장됩니다.
2)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가능하며, 이때 요청하는 자의 이름, 전화번호, 해지사유 등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행위
(4)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행위
(5) 우리들병원 네트워크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 행위를 하는 경우
(6) 우리들병원 네트워크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7) 우리들병원 네트워크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8)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9)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10)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우리들병원 네트워크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 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2)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원의 재가입)

1) 본 약관 제7조의 규정에 따라 회원을 탈퇴한 전 회원이 재가입을 원할 경우 본 약관 제6조에 따라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2) 재가입 할 경우 본 약관 제7조 3항에 의거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된 경우에는 6개월간 재가입 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1) 이용자는 홈페이지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예약을 신청합니다.
(1) 비밀번호,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의료진, 예약 일시, 시간 선택
(3)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2)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제1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홈페이지 상에서 예약 승인 화면이 확인되면 예약이 성립된 것으로 보고, 추가로 이용자의 전자우편 또는 핸드폰문자서비스
(SMS)로 도달된 때에 예약 확인합니다.


제 11조 (회원의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다음 각호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즉시 우리들병원
네트워크에 통보하여야 하며, 우리들병원 네트워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2) 회원은 다른 회원들의 e-mail주소로 정크메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발송하여 메일 수신자에게 피해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이 경우에 법적책임은 메일발송자에게 있으며,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이와 무관합니다.
3) 회원은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 경우에 법적 책임은 그 행위를 한
회원에게 있으며,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이와 무관 합니다.
4) 회원가입시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성명을 포함하여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제한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이 약관과 서비스 이용안내·주의사항 및 관계법령에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3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2조 (건강상담서비스)

1)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이용자의 상담 내용이 상담의사를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사유로 인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 또는 훼손된 경우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사용자의 부주의로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2) 사용자가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한 경우
(3) 천재지변등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2) 이용자의 상담요청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상담의사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학술활동
(2) 인쇄물, CD-ROM 등의 저작활동
(3) FAQ, 추천상담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4)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우리들병원 네트워크의 공식적인
의견이 될 수 없으며, 상담내용에 대하여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다음과 같은 상담신청의 경우에는 상담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5) 의료상담 이외에 관한 상담 신청의 경우


제13조 (건강관련정보 제공 서비스)

1) 우리들병원 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것으로서 특정인의 의견에 지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2)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건강관련정보제공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또는 치료법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3) 우리들병원 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건강관련정보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우리들병원 패밀리와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우리들병원 패밀리 및 이용자의 의무

제15조 (우리들병원 패밀리의 의무)

1)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2)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3)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우리들병원 네트워크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본인 이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6) 우리들병원 네트워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9)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0)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11)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ID)와 비밀번호 사용에 대한 다음과 같은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1) 이용자는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경우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2)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4) 이용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5) 이용자는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우리들병원
네트워크에 통보하고 우리들병원 네트워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5장 기타

제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우리들병원 네트워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우리들병원 네트워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8조 (분쟁해결)

1)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2)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이나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로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3) 우리들병원 네트워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당일 내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9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우리들병원 네트워크와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우리들병원 네트워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병원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아래의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수집된 모든 정보는 아래 사용 목적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시 반드시 사전동의를 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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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진료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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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자의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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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교육, 의학 및 임상연구 기초 자료
3) 병원소식, 건강강좌, 질환정보, 임상연구 안내 등 각종 건강정보, 행사 안내 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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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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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가.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및 처리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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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통계작성ㆍ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위탁사 위탁업무 개인정보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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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리행사 방법 및 절차]

(1) 병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ㆍ증명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대응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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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개인정보의 정정 / 삭제
병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ㆍ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ㆍ증명을 요구하는 경우, 고객의 신분을 나타내는 주민등록증, 여권,운전면허증(신형)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3) 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ㆍ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및 동의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진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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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의 제공을 중단하고,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제3자 및 당사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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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① 고객은 병원의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은 고객이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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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6.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시
1) 필수항목 : 이름, ID, 휴대폰 번호
2) 선택항목 : 전화번호, 주소, E-mail
나. 인터넷 간편 예약
1) 필수항목 : 성명, 연락처
다. 인터넷 의료상담
1) 필수항목 : 성명, 연락처
2) 선택항목 : 질병명
라. 진료 접수시
1) 필수항목 : 성명, 주민번호, 연령, 성별, 자택 및 휴대폰번호, 주소

7.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가. 병원은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삭제 되거나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가) 전자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구 불가능한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나) 종이 서류는 파쇄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가.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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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책임자 송희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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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적보안 박경만
many2565@gmail.com
062-610-6012

나.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9:00 ~ 오후 6:00 에만 가능합니다.
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 / 02-3480-20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9.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원무과 송희근
songff73@hanmail.net
062-610-6014

10.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가. 기술적대책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안전한 저장 및 전송 등을 위하여 법령이 정한 기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2) 고객의 개인정보는 외부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3) 악성 프로그램 등을 통해 개인정보가 위변조, 유출되지 않도록 이를 방지하고 치료할 수 있는 백신 소프트웨어 등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 및 운영하고 있으며, 백신 소프트웨어 등의 보안 프로그램은 실시간 감시 등을 위해 항상 실행된 상태를
    백신 소프트웨어 등 보안 프로그램은 일 1회 이상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유지하고 있습니다.
    운영체제(OS) 및 응용 프로그램의 보안 취약점을 악용하는 악성 프로그램 경보가 발령 되었거나, 응용 프로그램, 운영체제
    제작업체에서 보안 업데이트 공지가 있는 경우에는 감염 및 피해를 막기 위해 즉시 업데이트를 실시합니다.
4)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운영하여 사내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각 서버마다
    접근제어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대책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1)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고객을 직ㆍ간접적으로 상대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자
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ㆍ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다)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2) 병원은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취급자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4)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다. 물리적대책
1) 개인정보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물리적 잠금장치 등의 물리적 접근방지를 위한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를 하고 있으며
    의료정보팀 및 개인정보 보관소를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 통제 등 출입관리 절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11.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가.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회원가입을 위하여 개인정보 수집 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아동으로부터 법정 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나.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또는 삭제하고자 할 경우, 홈페이지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담당부서로 면, 전화 또는
     E-mail로 문의하시면 필요한 조취를 취합니다.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1년 09월 30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13년 8월 6일
-시행일자 : 2015년 2월 17일